본문 바로가기

● Panda story/블로그

파워블로그/파워블로거 동영상 강좌!

파워 블로그를 꿈꾸며, 티스토리를 시작하게 되었다.
무작정 파워 블로거/ '파워 블로그 동영상'을 검색하게 되었다.

이런 저런 블로그들을 먼저 돌아 보았고, 혹시나 좀 더 수월하게 파워 블로거가 될수 있는 지름길이 없을까하고 뒤지다 한  동영상 강좌를 신청하게 되었다.

바로 디자인 로그 - 마루(김현욱님)의 동영상 강좌였다.

http://www.miz.co.kr/lecture/lecture.php?lecture_code=L_090923001 <-- 클릭!! 강좌보기.

(저 강좌 홍보하는 사람 아니에요..ㅎ 필요하신 분들만 들어가 보세요..ㅋ)


35,000원으로 비교적 비싼 금액 이었지만, 블로그에 대해서 전혀 정보가 없던 나로써는 피해갈 수 없는 선택이었다..ㅋ

블로그를 왠만큼 해본사람이라면, 비교적 도움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사실.. 나는 별로 도움되는지 모르겠다.ㅎ 블로그를 한방에 파워블로그로 만들어내는 비법 같은 것을 알려주지 않을까 하고 완전 기대한 나로써는 약간 실망도 되는 강의였다. 물론 뭔가를 알려주었지만, 내가 못 알아 들었을 지도..ㅋㅋ

당장의 생각으로는 거금주고 동영상을 듣느니, 차라리 파워블로거들이 올려놓은 강좌들을 찬찬히 읽어보는게 돈 굳는거라는 생각이 지배적이지만, 초보 블로거라면 동영상으로 단시간에 개념을 잡는 정도에는 이만한 강좌가 없을듯하다.

블로그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블로그를 어떻게 시작하고, 어떤식으로 방향을 잡을지는 윤곽이 잡히는 듯 했다. 나또한 이강의를 듣고 티스토리를 하게 되었고, 메타블로그와 메타 테그등의 개념을 정리하게 되었으니..ㅋ

그리고 강사가 직접 운영하는 블로그를 방문하게된 더 큰 성과를 얻게되었다.
사실 동영상 보다는 디자인로그 사이트를 방문하면서, 그곳에서 블로그에 대한 정보를 더욱 많이 얻게 되었고, 그곳을 통해 알게된 다른 파워블로거의 사이트들에서 더많고 다양한 정보를 얻게되었다.

파워블로그 만들기에 발을 처음 들여놓으신 분이라면, 위의 동영상이 보기 싫으시다면, '디자인로그' 블로그라도 한번쯤 방문해 보시기를,, 블로그를 참 재미나게 하시는 분이 계시는 구나.. 하는 느낌을 받으실꺼에요,..ㅋ

하루에 한두개라도 이렇게 매일 글을 올리다 보면, 요령도 생기고 파워 블로그 마크하나 받을수 있겠지?ㅋ 오늘도 이런 막연한 기대로 몇 자 적어봅니다.





'● Panda story > 블로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베너 test  (0) 2011.06.04
파워블로그도전기 - 1. 티스토리 시작하다.  (1) 2010.04.26